본문 바로가기

문화 수집기/랭킹으로 읽기

1부 일본인이 뽑은 90년대를 풍미한 일본 여자연예인



90년대 일본을 주름잡았던 여자 배우, 가수, 연예인 통틀어서 매긴  순위인데 대부분 연기와 노래는 기본으로 하는 거 같네요 일본 네티즌  20~ 30십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 투표입니다 . 


우리 기준이 아니라 자국 일본인의 기준으로 뽑인 순위인 만큼 잘 모르는 배우도 있고 익숙한 배우도 있네요 배우들이 한국에서의 인지도 차이가 좀 있네요  잼 있는 비교 같습니다  그럼  한 번 볼게요.











10위 야다 아키코(矢田亜希子)

  • 1978 년생 O형 배우

이분이 출연해서 대단했다기보단 이 드라마가 한국과 일본에서 워낙에 히트를 하는 바람에 덩달아 유명해진 케이스. 2003년 일본판 <하얀거탑>. 하지만 남편이 2009년도에 마약 혐의로 체포되고 구설수에 오르다가 결국 이혼을 하게 됩니다.


남편이 좀 저질인 게 같이 투약하던 불륜녀가 현장에서 사망했는데도 경찰이 들이닥치기니깐 혼자 도망간 것으로 알려져서 "야다 아키코" 까지 이미지 실추가 되고 고난을 겼었다네요. 그 이후로 활동이 뜸하다가 최근에 모습이 보였는데 20년 전 사 진과 지금 사진을 비교해 보니 미모가 그대로네요







▲현재와 20년전




9위 미야자와 리에(宮沢りえ)

  • 1973년생 혼혈 B형

이름만 들으면 얼굴은 몰라도 일본 유명인 같은데…. 라는 말이 있다죠 그만큼 인지도는 일본 연예인 통틀어서도 탑 급입니다 헤어누드집 "산타페"로 155만부를 팔아치운 레전드 역대 최고라죠 놀라운 건 당시 나이가 18세. 이후에 일본 최고 스모선수 요코즈나 출신의 국민 스타 "다카노 하나" 와 약혼까지 했는데 엄마가 파토를 내버리죠


 이후에 드라마와 영화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국민 여배우로 우뚝 섭니다 특히 제가 본거 중에 강장 강렬했던 작품이 국내 개봉한 <종이달>(紙の月) 2014 (감독 요시다 다이하치) 이 작품에서 흔들리는 눈빛연기가 놀랍더군요 2017년에는 <행복목욕탕>으로 다시 일본 최고 여배우로 돌아왔습니다. 역시 연기가 되는 분이라 결국은 작품으로 승부를 보시네요







8위 오키나 메구미(奥菜恵)

  • 1979년생 배우 겸 가수 o형

배우로 자리매김하기전 IT기업 사장과 당시 25세 때 결혼을 하고 호화로운 생활로 급 신분 상승 후 1년 반 만에 이혼을 합니다. 출연작을 살펴보니 눈에 확 들어오는 작품이 딱 하나 보입니다. 주온 (2002) 의 여주인공으로 나왔군요 <셔터>라는 작품으로 헐리웃까지 갖다 오신 분이군요. 알려진 정보가 없는건지 제가 모르는건지 다양한 정보가 안보이네요








7위 칸노 미호(菅野美穂)

  • 1977년생 160센티 배우

중학생 때 100m를 13.8초에 뛰었을 정도로 달리기에 일가견이 있다고 합니다 연기에서도 많이 뛴다죠. 연기자가 된 후 SMDP 출신의 "이나가키 고로"와 8년간 연애를 했지만 이별하고 맙니다. 결국은 임자가 따로 있군요  2013  "사카이 마사토"와 결혼에 골입합니다


 이분이 누구냐? 바로 역대최고시청률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의 주인공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상당한 배우입니다. 전 이분의 영화 <남극의 쉐프>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완전 대박커플탄생입니다 피부미인이면서 몸매도 상당히 글래머스 하다고 평이 나와 있습니다. 헤어누드집을 발매할 정도면 어느 정도인지 예상되네요. 




최근에는 단독주연작보다는 공동주연으로 많이 출연하네요. 마무래도 쟁쟁한 20대들한테 밀리는 건 어쩔 수 없죠. 대표작으로는 <결혼하지 않는다>, <오오쿠~영원~> 특히 <오오쿠>는 사카이 마사토와 극 중에서 만나 실제로 결혼까지 인연이 된 드라마로 유명합니다








6위 비비안 슈 (ビビアン・スー)

  • 1975년생 대만 출신, 가수 겸 배우

95년부터 일본에서 주로 활동을 했고 이후에는 또 대만에서도 연기를 같이하고 있네요. 가수활동이 주력인지 이렇다 할 드라마나 영화작품이 안 보이네요


일본에서 외국인으로 독보적인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대만 아이돌 출신 연예인입니다. 거의 현지화 된 외국인이죠 딱 봐도 나이에 비교해 동안 이미지네요 한국에서도 통할만 한 마스크로 보이는데 2015년 40세에 첫아이를 출산한 사진을 봤는데 출산 후가 더 이쁘네요 ^^ 마흔에도 이 정도면 타고났다 봐야지요 우월한 DNA는 그 어떤 시술과 의학보다 한 수 위라는 거 만국 공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