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자영업

현재 미국에서 뜨는 홈비지니스 8가지 창업아이템


선진국에서 뭐가 뜨는지 알면 곧 한국에서도 어떤 사업이 유망한지, 현시점에서 성공가능성이 높은 창업분야가 어딘지가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현재 미국에서 유망한, 핸드폰만 있으면 가능한 홈 비즈니스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거창하고 자본이 많이 드는 업종은 제외합니다. 말 그대로 집에서도 가능한, 소규모의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자영업에 한정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작위순서로 나열해 보겠습니다





1. Caterer(출장요리전문가)

파티가 많은 미국문화에서는 정말 유망한 비즈니스라고 보입니다. 가령 20여 명의 사람들을 초대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그만한음식을 주인이 직접 하는 것은 비효율적인 열정 낭비입니다 애초에 초대한 이유가 친목이던, 비지니스 차원이던 요리할 시간에 그들과 대화에 집중하도록, 비용을 지급하고 요리를 대신할 전문가가 와서 서비스하는 것이지요. 이건 우리나라에도 현재 많이들 하고 있는 거로 압니다. [출장부페] 요런류죠…….






2 Dog Walker 

강아지 산책보호자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애견 전문가에 따르면 강아지는 매일 산책을 하는 게 원칙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그렇게 하기에는 1인 가구가 많은 한국이나 미국이나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 그렇다고 그대로 집에 강아지를 종일 방치하는 것은 정신적, 유체적으로 강아지한테 치명적인 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도 이 서비스를 하는 데가 있는 거로 압니다.  애견가구 1000만시대에 비해 수요시장은 얼마든지 커질 수 있는 유망업종으로 보이네요 저도 강아지를 키우지만 산책이거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제가 갑자기 창업욕구가 올라오네요   





3. English Tutor 

영어 과외? 선생……? 이게 뭔가! 미국에서 영어 선생이라니!! 이 항목을 보고 제가 가장 놀랐습니다. 영어를 원어민에게 배우고자 하는 아시아의 나라가 많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과 한국이죠. 이런 나라를 대상으로 미국 현지에서 스카이프를 통해 한국에 있는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이 있다는 겁니다. 완전 미국인 입장에서는 자격요건만 갖춘다면 거져 먹기네요  분명히 한국과 일본에서 엄청난 수요가 있다고 구체적으로 밝히는 거로 봐서는 유망해 보입니다





4. Friend-for-hire

우리식으로 하면 "잠시 친구가 되어주기" : 우리나라도 결혼식에 하객으로 사람을 고용한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한 발 더 나아가 산책, 쇼핑을 같이 해주고 대화상대가 되어 주는 댓가로 돈을 벌 수 있는 업, 체계적이고 보안상 문제만 해결한다면 1인 가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노인 인구가 엄청 증가하는 한국에서도 수요가 있을법한 업종이네요



5. Mobile Laundromat Owner 

 일종에 출장세탁인데  보통 우리나라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가정집에 건조까지 되는 세탁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가능한 비즈니스네요 고객타깃은 급하게 처리할 세탁물이 있는데 1~2시간 정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거해서 빨래하고 건조해서 최종배달까지 직접 하는 업을 말하네요


6. software Trainer 

소프트웨어 강사, 어플강사 정도 되겠네요. 젊은 사람들보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나 앱에 적응이 쉽지 않은 분들한테 출장 가서 가르치는 시간강사를

말하네요. 실제로 요즘 같은 시대에 유튜브나 인터넷에 수많은 설명서나 책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옆에서 배우기를 원하는 사람들 또한  많다는 것에 사업초점을 맞춘 거 같네요 요즘 노인대학이나 각종 관공서에서 강사를 초빙해서 연세 있는 분들한테 강의하는 커리큘럼을 많이 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1:1개인 강의를 말하는 거 같습니다




7. Children's Parties 

 "어린이 파티 대행 정도", 어린이들 생일 파티 같은데 친구들 불러서 노는데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이네요. 연령대에 따라 테마 파티 준비를 해서 특별한 기억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애들끼리 파티들 많이 하는데 부모들이 부담을 느낀다면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만 하겠네요





8. Energy Conservation Consulting

"에너지 절약 컨설팅" 정도, 소규모 사업장 같은 곳에 에너지 사용량을 점검해서 최대한 절전하면서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게끔 컨설팅을 해주는 걸 말하네요. 재활용에너지 시스템을 설치한다거나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에 대해서 조치를 받는다거나 그런 유의 컨설팅을 말하네요 아무래도 이런 쪽 전문가라면 개인사업자로 가능한 업종이라 보입니다. 생각보다 10인 이하 업체들가운데 낭비되는 에너지가 정말 많죠……. 다 버리는 돈인데!!

한 번의 컨설팅으로 엄청난 비용 절감이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이런건 입소문 나면 대박 칠 수도 있겠다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