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수집기/미스테리

첨단 장비로 벤츠를 훔치는 역대급 차도둑

올 9월에 영국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이 한 번도 보지 못한 첨단방식으로 도난당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차에는 어떠한 손상도 가하지 않은 채 차를 훔쳐서 달아나는 데까지 60초가 채 걸리지 않았다는 겁니다. 그 영상을 사진으로 자세히 한 번 볼게요










▼2명의 남자가 가정집 차고에 주차해 놓은 벤츠 승용차로 후레쉬를 들고 다가 오는게 보이네요




▼2명 모두 잘 보면 손에 뭔가 네모난 박스를 든게 보입니다 앞에 1번 남자가 집에 최대한 가까이 그 박스를 갖다대는게 보입니다 그리고 살짝살짝 흔들어 보네요




▼저 정체불명의 박스가 하는 역할은 이렇습니다. 아시다시피 고급 차들은 오토매틱 키로 집안에서 열수도 있고 시동도 걸 수 있죠. 바로 이런 기능을 역이용합니다. 1번남자가 집 안에 있는 미세한 원격키 전파를 저 박스로 잡아냅니다. 


그리고 나서 그 신호를 증폭해서 2번 남자가 가지고 있는 박스로 토스 하는 겁니다 1번 상자는 일종에 중계기 역할을 하는 거죠 집 안에 있는 원격키를 마치 차 옆에 갖다 대는 것처럼 차량을 속이는 수법입니다








▼접근해서 훔쳐나가는 데까지 1분이 안 걸렸다고 합니다. 이런 식의 도난이 발생한다면 원격키에 보완할 문제가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현재로서 최선의 방책은  타이어 휠이나 핸들에 2중 잠금 장치를 하는 수밖에 없네요. 그렇다 하더라도 차량 문이 열리는 문제는 별개네요 다만 차량의 도난은 물리적으로 뭔가 하나 더 잠구면 막을수 있겠네요. 이 사건이 9월인데 아직까지 벤츠를 못 찾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