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 인생 10년차/돈버는 직구팁

글로벌지마켓에서 페이팔로 결재하기



국내 거주 해외 유학생이나 해외 거주 중인 교포분들이 한국에서 쇼핑할 때 정말 열불 난다고 하죠 그놈의 쓰잘데기없는 인증서 설치 문제 때문에요 


최근에는 각종 온라인결재방식의  페이들이 많이 나와서 그나마 좀 쉬워지긴 했지만 여전히 처음결재시에는 공인인증서 같은걸 설치해야 이후에 쉽게 결재 할 수 있는 문제라..... 





글로벌지마켓






결국 국내용 핸드폰이 없는 해외체류 중인 분들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해외에서 보면 한국 직구겠죠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해서 국내 친지나 가족에게 배송하는 문제가 여전히 까다롭습니다 


현재로서 가장 간편한 방법은 글로벌 지마켓에서 페이팔이나 달러 해외 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글로벌 지마켓은 일단 국외용이고요 아이디 가입부터 국내 가입자와 중복되면 안 됩니다 따라서 국내 지마켓 아이디가 있는 분은 다른 아이디로 글로벌 지마켓에 회원가입을 해야 됩니다 가입자체는 정말 간단합니다 





다행히 글로벌 지마켓은 "SSL 인증서" 따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공인인증서 , 키보드 안전장치 , 신용카드 보안설치 설치하라는 팝업은 패스.... 

접속해보면 정말 깔끔하게 그냥 아마존처럼 아무것도 설치하라는 말이 안 나옵니다 제가 이 방식으로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 경우는 페이팔 발렌스 (달러 머니)가 많아서 페이팔로 결재를 하기 위해서 이 방식을 쓰기도 합니다 







환율 수수료 따져보기 


이 방식으로 결재하기 전에 미리 좀 알고 있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 돈 나가는데 그것도 $ 딸라 나가는데 뭐가 뭔지는 알아야겠죠 


달러->원화로 결재되면서 나가는 수수료 부분인데요 


실제로 결재를 해보면 달러로 결재됩니다 하지만 이게 어느 정도의 수수료가 적용된 건지 애매하죠 


만약 비싼 수수료가 적용된다면 본인 한국 주거래은행에서 원화로 환전해서 결재하는 게 손해 덜 보는 게 될 겁니다 그래서 환전수수료 부분을 좀 따져봤습니다 




네이버 환율 기준을 많이 보니깐 이 기준으로 설명해보면 아래 지마켓에서 결재할 쌀값이 45,900 인데 실제 결재는 41.27 달러가 결재가 됩니다 이게 비싼 건지 싼 건지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환율기로 돌려보면 46,614원이 나오네요 하지만 이건 매매기준율이고 


우리가 원하는 건 내 카드에서 달러가 결재될 거라서 달러를 팔고 원화를  사야 되는 격이죠 


아래 사진에서 보면 당연히 달러를 살 때보다 팔 때가 불리합니다 실제 계산 결과는 ?






달러를 팔고 원화를 사야 되는방식이니깐 41.27 곱하기 1109.74 하면 45,798원이 나오네요 그러니깐 

아래 실제 쌀값은 45900으로 나오는걸로 봐서는 얼추 네이버환율과 별반차이가 없네요 


결론적으로 페이팔이나 달러신용카드로 결재해도 미세할 정도의 불리함이 있을뿐이네요 편리함에서 이 방식으로 결재해도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큰 금액으로 쇼핑할시에는 제법 차이가 날수 있으니 은행확인후에 판단하기 바랍니다  















글로벌지마켓 가입부터 쇼핑하기 방법

㉠ 아이디는 최고 10자리까지만 가능하네요 영문+숫자 


㉡ 비밀번호는 특수문자를 쓰면 안됩니다 알파벳 영문 대 ,소문자,숫자로 6~15자리 

   마지막에 체크 하고 Submit 


㉢ 최종적으로는 메일로 컨펌을 해줘야 승인이 나는 방식이네요 가입시에 적은 메일계정으로 가서 컨펌합니다

























영문으로 쇼핑을 해도 되지만 한국어가 편하죠  한국어로 아래처럼 바꿔서 쇼핑을 해보면 국내용지마켓과 별반 다르지 않네요 하지만 쓰잘데기 없는 인증서 설치단계가 없어서 편합니다








▼최종 결재단계에서 보면 한 가지 주의할 점이 보이네요 


페이팔로 결재한다면 국내용 페이팔 계정으로는 안된다고 나와 있네요 실제로도 안됩니다 


그러니깐 해외계정으로 가입된 계정만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변팔(미국 계정)로 가입한 페이팔 계정으로 결재를 해보니 쉽게 잘 되네요 


신용카드는 국가별 화폐를 설정하고 결제하면 될 거 같네요 원화면 빼고 다른 통화로 설정하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