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 교환 수리 방법 팁


아이폰 3s를 시작으로 아이폰4 , 6s, 아이패드 3세대, 5세대 맥북 이렇게 애플 생태계는 한번 빠지면 평생 노예계약이라는 게 실감 날 정도로 지금까지 빠져 왔는데요 


자발적 노예지만 대안이 없기 때문에 계속 애플 제품을 쓰긴 하는데요 며칠 전 A/S 할 일이 생겨서 온라인으로 여러 가지를 알아본 내용을 공유해 볼게요




아이폰 아이패드 리퍼남은기간






아이폰, 아이패드 리퍼 남은기간 확인하기  


▣ 먼저 애플공심홈 아래링크로 가서 진행하다 보면 애플아이디로 로그인 해야 계속 진행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해 봐야 됩니다 



남은 리퍼 기간 확인해 보기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빨간 네모칸에 넣어야 되는 번호는 모델에 따라 조금 다른데요 일련번호 ,제품 시리얼번호 , imei 이런식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아이패드 3세대 액정이 깨져서 일단 확인해봤고 어짜피 효도르 용이지만!  5세대 2017년 모델도 좀 이상해서 확인해 봤습니다 














▼입력하니깐 아래 처럼 나오네요 리퍼를 받을 수 있는 기간만료가 2018년 12월 27일로 충분히 남아 있는 걸 확인한 후에 

   글씨 아래에 "수리 신청하기" 눌러봅니다 













▼일련번호는 기기뒷면 말고도 IOS 안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아이폰 아이패드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 



웹서비스에서는 자체적으로 일종에 리콜 방식으로 문제점을 공고해 놓고 있네요 저도 이건 몰랐는데 이번에 알게 된 건데 


만약 본인 제품 중에 아래에 해당되는 제품은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무상으로 처리를 해주는 거 같네요 





아이폰 6S 전원이 꺼지는 문제가 많이 있나 본데요 제가 6S 모델인데 저는 이상 없었는데 한번 눌러볼게요 


2015년도 9월~10월 생산제품에서 하자가 생긴 거 같네요 일련번호를 넣어보면 알겠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유물입니다 7년 된 아이폰 3GS 믿기 어렵겠지만 아직 현역입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아이폰 현역 중에 몇 등 안에 들어갈 겁니다 


제가 뽐뿌에 글 올린 적이 있는데 노인학대 소리 들으면서 1등 먹었던 게 작년입니다 글은 지웠지만 애플은 저한테 상 줘야 되는 거 아닌가 싶네요 


수명이 다할 때까지 현역으로 들고 있을 예정입니다 아직 짱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