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 인생 10년차/돈버는 직구팁

아마존라이브챗으로 즉시 문제해결하는 방법



한 번쯤 아마존에서 주문을 수정해보신 분들 많을 건데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취소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쉬핑이 뜨기 전에 재빠르게 고객센터와 연결해서 해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마존 고객센터 라이브 챗이 생각보다 숨어있다는 게 함정인데요 확실히 찾아드릴게요





아마존고객센터





아마존 고객센터와 챗으로 문제해결하기



아마존이 대인배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만한 이유가 있는데요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즉시 해결 가능하다는 겁니다 특히나 아마존은 구매자 측 입장에서 문제 해결을 적극적으로 도와주기 때문에 웬만하면 라이브챗으로 90% 이상은 해결 가능합니다 

언어 또한 이제는 문제 될 게 없습니다 웹번역으로 고객센터와 의사전달이 100% 가능합니다 영어를 잘 못하는 것이 어쩌면 더 유리할 때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미국만 해도 영어를 잘 못쓰는 문맹자들이 생각보다 많고 한국인이 아마존에서 굉장히 많이 구매한다는 사실도 이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아예 챗 창이 열리면 이렇게 밑밥을 깔고 가는 것도 요령입니다 문장이 틀려도 알아서 콩떡같이 알아듣습니다 서툰 영어로 뭔가를 도움 요청하면 더 간절하다는 게 어필되는 거죠


나는 한국인이다 
한국에서 미국아마존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영어를 잘 할 줄 모른다 


I am a Korean. 
I bought it from Amazon in Korea.  
Can not speak English well




▼아마존 고객센터를 통해 라이챗 찾는 방법으로 진행해 볼게요 아마존 로그인 상태에서 아무페이지나 제일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보이시나요? "HelP"





▼열린 페이지에서 또 하단으로 갑니다 

need more help ? > contact Us






또 열린 페이지에서 아래쪽으로 가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질문을 선택하는 칸이 보입니다 여기서 팁 나갑니다 순서대로 총 3개의 영어 질문을 선택하고 나면 챗 창을 열수 있도록 3번 메뉴가 나타납니다 

질문이 영어라서 어떤 질문을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일단 아무 질문이나 3개 선택한 후에 크롬 웹 브라우즈의 한글 번역을 시킵니다 그런 후에 한글로 번역된 질문을 다시 수정 선택하면 됩니다 

익스플로어라서 영어 번역이 안 되는 분들은 그냥 영어 아무 질문이나 선택 후에 바로 챗 버턴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챗으로 해결할 거니깐요 하지만 이렇게 
미리 대략의 문제거리를 남기면 안내하는 센터 직원도 이 질문을 미리 확인하고 적절한 대답을 빨리 해줄 수 있다는 것이죠 혹은 더 적합한 직원으로 연결을 해주니깐요










▼ 네이버의 파파고 번역기인데 구글번역보다 파파고가 더 영어번역이 좋습니다 요렇게 열어놓고 챗을 본격적으로 하면 되겠죠 













▼ 채팅을 할 때는 한 줄 한 줄 단문으로 끊어서 번역기로 질문하세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영어가 서툰 것은 오히려 유리합니다 대화중에 여기가 한국이니깐 
사실상 반품 문제라면 힘들다는 걸 말해주면 좀 더 적극적으로 해결 문제를 찾아줍니다 "미국 아마존인데 왜 한국에서 구매를 하지!" 상담원은 이런 생각은 절대 하지 않으니깐 걱정 말고 있는 그대로 말하면 됩니다








▣ 독일아마존도 마찬가지로 번역기 돌려놓고 하면 똑같습니다 고객센터 메뉴위치도 미국아마존과 동일합니다 아래 다이렉트로 가는링크를 올려놓을게요 



미국 아마존라이브챗 바로 가기 https://amzn.to/2IpDrzN


독일 아마존라이브챗 바로 가기 https://amzn.to/2wM2ax3